프리메이플 - AN OVERVIEW

프리메이플 - An Overview

프리메이플 - An Overview

Blog Article

게임사와 프리서버와의 싸움은 백신과 바이러스의 싸움과 같다. 집중 단속하면 당장은 사그라드는 것 같지만 곧 내성이 생겨 더 강한 바이러스가 등장한다. 업주들은 법망을 교묘하게 피해 서비스 하거나 단속 되더라도 벌금형에 그치는 것을 알고 더 과감하게 영업을 한다.

윤모씨: 무슨 일 때문에 연락하셨는지 그냥 말씀하시면 될 것 같은데 개인적인 일 때문에 나왔어요. 말씀드리기 좀 곤란한데 개인적인 일이라.

돈이 되니깐. 심지어 거래가 잘되는 서버처럼 보이게 하려고 거래 작업을 하는 경우도 많다. 이것 역시 아이템 중개 업체가 묵인하지 않으면 할 수 없는 일이다. ▲사이트 검색 결과 실제로 프리서버 아이템이 거래되고 있었다

제가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나서 부터는 커피를 최대한 자제하고 허브티나 디톡스 티를 마시고 있습니다

⛔직장인을 위한 완벽한 서버⛔리마전 반하자⛔올아덴화⛔노초기화⛔최상의시스템⛔

제보자와 인터뷰는 꽤 오랫 동안 진행되었다. 처음 듣는 단어도 많았고 프리서버에 통용되는 은어도 많아 계속 확인하면서 넘어가야 했다.

다만, 프리서버 자체부터 불법이기에 초상사용권은 살 이유부터 없다. 레이싱 게임 역시 마찬가지로, 이 쪽은 게임 개발 당시부터 차량 라이선스를 취득하지 못한 케이스가 많으나 애초에 인기가 없는 장르고 패키지 게임에 더 좋은 레이싱 게임이 많기 때문에 만들 이유도 없다.

돈이 얼마가 되든 서버가 언제 초기화 되든 상관없다. 그 순간만 즐기면 프리서버 홍보 되기 때문에 수요도 높고 심지어는 한 개인이 한 시즌에 수백에서 천만 원 단위까지 지르는 경우도 있다. 아이템 중개 사이트에서는 프리서버 아이템이 등록되지 않는데 어떻게 판매가 이루어지나?

대부분의 프리서버는 프리서버 아레나 흔히 후원이라고 불리는 유저들의 기부금으로 운영되며, 그 외의 광고비로 유지된다. 대부분의 프리서버는 운영자가 커스터마이즈를 해서 빠른 레벨 업이라든지 원판에는 없는 유흥거리, 상승된 드롭률, 혹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하여 프리바람 유저를 모으고 있으며 해외의 경우에는 프리서버 랭킹 사이트까지 존재한다. 이런 사이트들에 가 보면 없는 게임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혹은 바우트나 조선협객전처럼 개발사가 아예 망해 버려 저작권을 행사할 주체가 없어진 경우 처벌을 받을 가능성이 더 프리서버 적어진다. 다만 인수나 합병 등을 거쳐서 그 게임의 저작권을 취득한 회사가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조선협객전의 프리서버를 운영하고 있는 본소프트처럼 권리가 없는 회사가 저작권 등록을 하고 마치 정식 권한을 갖고 있는 것처럼 행동하는 사례도 있기 때문에 이 또한 주의해야 한다.

윤모씨: 아뇨, 그런 거 전혀 없는데요. 그냥 거기 그만두고 나서 회사만 다니고 있어요. 제보자: 엔씨에 있다가?

사실 제 또래 친구들과 저도 이 '프리 서버'라는 것을 거리낌 없이 프리바람 이용을 하고 또 친구들끼리 같이 플레이하자고 추천까지 하면서 게임을 하기도 했는데요.

이런 건 프리서버 운영자들 사이에서는 널리 알려진 방법이라 특별히 새로울 게 없다.

이후 회사를 나와서 블루홀스튜디오에 근무했었고 언제 퇴사한 지 명확하진 않지만 최근엔 논현동에 있는 게임회사에 팀장으로 취직했다고 들었다.

Report this page